카테고리 없음

고양이 집사라면 알아야할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

노랭이노랭이 2017. 3. 26. 15:05

고양이가 좋아하는 집사의 행동




예전에 비해 점점 반려동물과 같이 입주 가능한 임대주택들이 늘어나면서 고양이집사 자취생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특히 고양이는 강아지에 비해 외로움을 덜 타고 소음 문제나 배변 문제 등이 적어 1인 가구 자취생들이 키우기 좋은 반려동물입니다.


고양이집사 자취생이라면 내 고양이가 어떤 행동이나 음식, 놀이를 좋아하는지 정도는 알아야 키우고 놀아주는데 수월하겠죠? 그래서 오늘 스마트매니저가 고양이가 좋아하는 7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숨바꼭질 놀이

갑자기 고양이가 안 보이면 주인에게 숨바꼭질 놀이를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때 꼬리나 귀 등이 살짝 나와있어도 모른척하고 어렵게 찾는 혼신의 연기를 펼쳐주세요



2.햇볕에 일광욕

창문 등에 올라가 일광욕을 즐기는 것 역시 고양이가 좋아하는 일입니다. 고양이는 햇볕을 쬐면서 비타민D를 합성하고 털도 일광건조합니다. 일광욕은 이외에도 곰팡이 억제와 우울증 방지 등에도 도움이 되니 혹시 고양이가 자체적으로 안 하더라도 시켜주시면 좋습니다.



3.고양이용 통조림

고양이용 통조림은 게맛살이나 참치, 연어 등 대부분 맛과 향이 세고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집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주면 치석과 비만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주는 것이 좋습니다.



4.종이봉투

고양이는 종이봉투 특유의 부스럭 거리는 소리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아마 종이봉투를 구기기 시작하면 고양이가 달려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5.박스

고양이집사 라면 고양이들이 박스를 좋아한다는 사실은 대부분 아실 텐데요 그렇다면 고양이들이 박스를 왜 좋아할까요? 이유는 자신의 몸에 맞는 밀폐 공간에 있을 때 편안함을 느끼는 습성 때문입니다.



6.머리 쓰다듬기

고양이는 자신의 몸을 만지는 것을 대체적으로 싫어하지만 유일하게 머리 쓰다듬기는 좋아하는 편입니다.



7.윙크

고양이가 먼저 윙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을 사랑해달라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이때 같이 윙크를 해주면 고양이는 자신이 사랑을 받았다고 느끼게 됩니다.


전국의 자취생 고양이집사님들 오늘 포스팅을 잘 참고하셔서 사랑주고 사랑받는 집사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